본문 바로가기

자동차/02년 SM520 LPG 수동

종합검사 미달! (힐링카 모터스 브레이크액 교환)


2014년 11월에 중고차를 구입하고서,

처음으로 종합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우편이 날라왔다.


운행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기에

호기스럽게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인터넷으로 예약 후 결재하고 가면 몇천원 할인해준다. 4천원 정도였나?)

북광주 IC 근처 북광주 검사소로 갔다.


예약하고 아침에 갔는데 버스 여러대가 먼저 대기중이었다.

원래 1번 입구가 승용차인데, 차가 좀 밀려서 비어있는 2번 입구 (경유차) 쪽으로 내차를 보냈다.


암튼 결과는!!!

종합제동력기준미달로 재검사!!!

여태 차 운행 하면서 종합검사에서 떨어진건 처음이다.


전체브레이크 제동력이 50%를 넘지 못해 탈락이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문제점은 힐링카 모터스와 상의 하라던 최사장님께 연락함 ㅋㅋ

최근에 앞쪽 브레이크 디스크 두개 연마, 뒤쪽 캘리퍼 2개 교체, 뒤쪽 브레이크 패드 2개 교체!! 를 모두 해놔서

딱히 손볼게 없는 상황이었다.


브레이크 액 교체를 해본적이 없어서 간단하게 브래이크 액을 교체하기로 함.

요즘은 장비가 좋아서 혼자서도 브래이크액 교체가 가능하다고 최사장이 장비자랑 했음.


FOSSER DOT4 짜리 브레이크액 넣어줌.

최사장이 안좋은거 썼다가 손님한테 컴플레인 받기 싫다고 좋은건만 쓴다고 또 자랑.







암튼 브레이크액 교체하고 바로 다시 북광주검사소 가서 점검했는데 통과~

이번엔 1번 입구(승용차)로 해서 들어갔는데 차량 전체무게가 300kg 이 줄었다 -_-;

좀 어이없음. 


이 기회에 힐링카 모터스에서 브레이크액도 교환하고 했으니 좋은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