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99년 티뷰론 SRX 수동

티뷰론 에탁스 교체


갑자기 INT 와이퍼 가 안된다.

INT는 Interval 의 약자로 한글로 하면 간헐식 와이퍼.

와이퍼가 저속, 고속은 잘 되는 거 보면 속도조절 부분에 문제가 있나보다.

릴레이 문제 같아 검색해보니 티뷰론은 에탁스(ETACS) 에서 INT 와이퍼를 컨트롤 한다.


다른 고장난 사람들은 뒷열선도 안된다던데 나는 뒷유리 열선은 잘 됐다.

와이퍼 모터 문제는 아니었고 (본넷 열어 코드 꼽아보고 빼보고 동작 확인)

휴즈도 아니었고 (실내 클러치 왼쪽 휴즈박스 꼽고 빼고 동작확인)

오디오 떼서 에탁스 배선도 확인하고 (뽑았다 꼽았다 동작확인)

결국 에탁스 쪽으로 결정나서 교체 확정.


부품번호95410-27000. 가격 22000원.

부품사다가 교체하니 고쳐졌다.




어떻게 생겼나 궁금해서 고장난 에탁스 박스를 열었다.

97년에 만들어진 놈이다. 차는 99년형인데 -_-;

릴레이나 스위치 부분이 고장났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