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름카메라 (보유중)/Zenza Bronica GS-1

Zenza Bronica GS-1 with Polaroid back, FP-100C


6x7 중형 카메라인 젠자 브로니카 GS-1 에

두가지 모듈을 추가 구매 하였다.


하나는 노출계가 포함된 프리즘 뷰파인더 이고,

다른 하나는 폴라로이드백!


폴라로이드 사에서는 더이상 폴라로이드 필름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후지필름에서만 필름을 구할 수 있고, FP-100C 정도만 계속 생산하고 있다.

FP-3000은 단종되었다고 한다. 현재 FP-100C는 인터넷 최저가 17,000 원 정도.

한장에 1,700원 짜리 사진이란 소리다. 비싸 ㅠㅠ


그래도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첫장을 소비해야 했다. 첫장은 광주 챔피언스 필드!

교회가다가 잠깐 차를 세워 한장 찍어 보았다.


프리즘 파인더에 내장된 노출계가 제법 잘 맞는듯 하여 맘에 들었다.

더이상 노출계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그것만으로도 좋다.





평판스캐너에 폴라로이드사진을 스캔해보았는데

아래 사진이 최대 사이즈;;; 2400 dpi 로 스캔했는데 요정도.